당뇨환자 폭발증가 원인, 당뇨환자 늘어나는 이유. 창조적 의료 마케팅
당뇨약 없이 식이요법만으로 당뇨탈출 당뇨완치한 사례들
식이법당뇨완치사례 혈액검사결과 당화혈10.1에서 5.9 (brunch.co.kr)
학생당뇨완치사례, 당화혈색소 11.5%에서 5.7% (brunch.co.kr)
식이2주 혈당 정상되고 체중도 3-4kg 줄었습니다 (brunch.co.kr)
최장금 작가님을 만나 제 인생에도 봄이 왔습니다 (brunch.co.kr)
최장금 식이법 평생 혈당 걱정 안 해도 되니 두렵지않아 (brunch.co.kr)
작가님 혈액검사수치 너무 좋아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brunch.co.kr)
연로하신 엄마가 혼자 식이요법으로 당뇨완치한 사례 (brunch.co.kr)
약으로부터 해방! 피곤함 근육통 없고 숙면하니 넘 좋아 (brunch.co.kr)
10년 만에 혈당이 100대로 내린 건 첨입니다 (brunch.co.kr)
피곤함도 입마름도 없고 소변대변 냄새도 달라졌어요 (brunch.co.kr)
최장금 선생님과 인연이 되어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어요 (brunch.co.kr)
식이한달 중성지방이 276에서 66으로 떨어졌어요 (brunch.co.kr)
당뇨완치소식에 임신소식까지 겹경사 (brunch.co.kr)
최장금 블로그를 우연히 보고 바로 연락드렸는데 (brunch.co.kr)
인슐린 주사와 당뇨약 끊고 컨디션 너무 좋습니다 (brunch.co.kr)
제 삶은 최장금님을 알기전과 후로 나눌수 있답니다 (brunch.co.kr)
고등학생 아들이 식이로 당뇨완치를 증명했어요. 넘기뻐요 (brunch.co.kr)
식이요법한달 5kg감량에 당뇨완치판정, 눈물이 납니다 (brunch.co.kr)
인생의 전환점이 된 최장금 식이법, 요즘 너무 행복해요 (brunch.co.kr)
손끝에 피가 퐁퐁 나오고 공복혈당 식후혈당 모두 정상 (brunch.co.kr)
뒷목이 뻣뻣해지며 두통 오는 증상이 없어졌어요 (brunch.co.kr)
당뇨약 부작용에 마음대로 당뇨약 끊어봤더니 (brunch.co.kr)
식이3일차, 입마름 줄고 혈압 떨어져 기분 너무 좋아요 (brunch.co.kr)
원래 최장금 식이요법 효과가 이렇게 빠른가요? (brunch.co.kr)
식이 후 안압이 떨어졌습니다 (brunch.co.kr)
최장금 식이요법 너무 좋아 주위에 전파하는데 안 믿어요 (brunch.co.kr)
식이로 6kg 감량에 불면증 없어지고 컨디션 최상입니다 (brunch.co.kr)
최장금식이 3주, 뱃살이 쏙 빠지고 거품뇨도 줄었어요 (brunch.co.kr)
올 한 해 가장 큰 행운은 "최장금 식이요법" (brunch.co.kr)
당뇨약 없이 당뇨병 완치? 온세상 의사가 다 바보냐? (brunch.co.kr)
100년전에는 당뇨병이 없었다
1970년대 1%였던 당뇨환자는 50년 만에 10배나 증가 했다.
성인 4명중 1명은 당뇨
65세 이상은 3명중 1명이 당뇨인 세상이다.
더군다나 한국의 당뇨병 합병증 사망률은 전 세계 1위다.
https://brunch.co.kr/@himneyoo1/1433
http://www.medical-tribune.co.kr/news/articleView.html?idxno=85104
눈부신 의학의 발전에도
당뇨환자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이유는
식습관이 바뀌면서 당뇨 환자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었다는 것은 어김없는 사실이다. 그런데 당뇨 환자가 늘어난 또 하나의 이유가 있다. 당뇨 진단 기준을 어느 순간 하향 조정했기 때문이다. 당뇨전단계니 내당능장애니 하는 말들은 모두 불필요한 공포감을 조성하는 의료 마케팅에 불과하다. 가끔 아래처럼 티비에 나와 진실을 말해주는 의사들이 있지만 의료 마케팅에 밀려 진짜 진실은 담아 듣지 않는다. 흔해 빠진 정보는 모두 퍼다나른 광고에 불과하며 아주 구석탱이에 있는 전혀 낯선 정보가 진짜 정보다.
과거 당뇨병의 진단 기준은 공복혈당 200이상이었다.
과거 127~200의 공복혈당은 정상에 속했지만 지금은 당뇨병 환자로 분류된다. 이러한 진단 기준의 변화로 160만명의 멀쩡한 사람들이 졸지에 당뇨약을 먹어야 하는 처지가 되었다. 이것도 모라자 미국과 한국을 비롯한 여러 나라가 2002년부터 "당뇨전단계 = 내당능장애"라는 것을 만들어 아직 당뇨병 환자는 아니지만 당뇨병이 될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을 별도로 관리?하고 있다. 미국인 중 약 5,700만 명이 당뇨 전 단계 예비 환자들이 되었다.
참고도서) 당뇨병 치료, 당뇨약에 기대지 마라/ 선재광 한의학 박사 / 전나무숲
당뇨전단계, 내당능장애, 임신성당뇨는
대부분 당뇨 근처에도 안간 사람들이다.
당뇨가 아닌 상태에서 당뇨약을 먹으면 진짜 당뇨가 되어 버린다.
당뇨의 과잉 진료로 인해
1. 불필요한 약을 먹게 되고
2. 신체의 자연스런 기능이 당뇨약으로 대체된다.
3. 멀쩡했던 신체 기능은 약물에 의해 밀려나 기능이 상실되고 평생 약에만 의존하게 된다.
4. 약을 먹어 혈당이 정상인 것과 별개로 어느날 당뇨 합병증이 생긴다. 이는 약물 쓰레기가 쌓여 발생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