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장금 Aug 13. 2023

최장금 사기 치지마라? 모닝 악플 3종 세트

이 모든 게 사실이면 노벨상 안 받고 뭐 하냐?



최근 바쁜 일정으로 브런치 활동이 뜸했는데 오랜만에 브런치에 왔더니 어떤 분이 악플을 잔뜩 투하하고 가셨네요. 아마도 오랜 1형 당뇨로 고생하시는 분이 아닌가 싶어요... 여러 가지 치료를 해봤을 테고 당뇨를 극복하고자 나름 당뇨에 대해 엄청 공부도 하신듯한데 이젠 당뇨완치 가능성의 문을 완전 닫아버린 듯합니다.


저도 아파봤고 저도 오랜 세월 병원을 다니며 마음을 다쳐봤기 때문에 이런 마음을 이해 못 하는 건 아니지만 악플에 속이 상하는 건 어쩔 수가 없네요... 



1형 당뇨가 완치된다고 주장하는 건 100% 사기다?


사기 아닙니다. 1형 당뇨도 완치됩니다. 일시적으로 진짜 인슐린이 꼼짝없이 갇힌 경우 인슐린 분비가 일시적으로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시 기능이 살아납니다. 물론 오랜 당뇨약이나 인슐린에 노출되면 100% 회복이 어려운 경우는 있어요. 그러나 당뇨 완치가 압도적으로 많으니 제목이 당뇨완치인 글들이 많습니다.


https://brunch.co.kr/@himneyoo1/842


이 모든 게 사실이면 노벨상 안 받고 뭐 하냐?


당뇨 완치법은 없는 게 아니라 세상에 알려지지 않은 겁니다. 당뇨 완치법을 알고 있는 사람은 최장금 외에도 많이 있어요. 더 많은 사례와 더 확실한 데이터로 증명할 겁니다. 노벨상감이라 말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형이 치료 시기를 놓쳐 케톤산증으로 위험해지면 당신이 책임질꺼요?


케톤산증이 어떤 경우에 왜 일어나는지 이유를 정확히 알고 있습니다. 치료시기를 놓쳐 케톤산증이 되는 게 아닙니다. 당뇨약이나 인슐린에 많이 노출된 경우는 케톤산증 위험이 높아 매우 신중해야 하나 약물 치료를 중단하고 식이만 하면 케톤산증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약물에서 식이로 전환하는 과정이 힘이 듭니다. 최장금을 신뢰하지 않으면 그 과정을 불안해서 견디지도 못해요. 그래서 권하지 않습니다. 저와 상담하는 분들의 케톤산증은 제가 관리하며 당연히 제가 책임집니다.



당뇨약을 먹지 않아도 인슐린을 맞지 않아도 당뇨가 완치됩니다. 세상을 바꾸는 건 한 명을 바꾸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한 명 한 명이 바뀌면 세상이 바뀝니다. 당뇨는 불치병이 아닙니다. 최장금을 믿고 당뇨는 불치병이 아님을 증명해 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라는 코멘트에


세상을 바꾸는 게 아니라 사기를 치는거겠죠?


많은 경험으로 당뇨는 불치병이란 믿음이 강하게 심어진 사람들을 제가 바꿀 수 없다는 걸 압니다. 그분들은 그냥 불치병인 채 사는 게 편할 수 있어요. 최장금 식이요법은 당뇨, 고혈압은 물론 그 어떤 지병도 반드시 완치될 수 있다고 믿는 사람들을 위한 겁니다.  



악플 다신 분의 마음을 이해 못하는 건 아닙니다. 완치 사례 조작 사이비 교주... 저를 열심히 비난하시는 sssssss(손윤기)님...저를 못 믿겠다면 어쩔 수 없고 인연이 아니지요. 


최장금 식이법은 누구나를 위한 식이법이 아니라 최장금을 믿는 사람들을 위한 식이법입니다. 안 믿어지는 사람들은 믿지 마세요. 안 믿어도 됩니다. 


지식을 얻으려면 기존의 지식을 비워야 한다. 상한 음식이 냉장고에 가득 차 있으면 새로운 싱싱한 음식을 줘도 냉장고에 넣지 못하는 것과 같다.    


https://brunch.co.kr/@himneyoo1/1119

https://brunch.co.kr/@himneyoo1/1294

https://brunch.co.kr/@himneyoo1/1317

https://brunch.co.kr/@himneyoo1/1342

https://brunch.co.kr/@himneyoo1/1358

https://brunch.co.kr/@himneyoo1/1377

https://brunch.co.kr/@himneyoo1/1152

 https://brunch.co.kr/@himneyoo1/1269

https://brunch.co.kr/@himneyoo1/1268

https://brunch.co.kr/@himneyoo1/1264

https://brunch.co.kr/@himneyoo1/1257

https://brunch.co.kr/@himneyoo1/1254

https://brunch.co.kr/@himneyoo1/1227

https://brunch.co.kr/@himneyoo1/1192

https://brunch.co.kr/@himneyoo1/1187

https://brunch.co.kr/@himneyoo1/1266

 https://brunch.co.kr/@himneyoo1/1178

https://brunch.co.kr/@himneyoo1/1127

https://brunch.co.kr/@himneyoo1/646

https://brunch.co.kr/@himneyoo1/813

https://brunch.co.kr/@himneyoo1/1486


당뇨약을 먹지 않아도 인슐린을 맞지 않아도 당뇨가 완치됩니다.

세상을 바꾸는 건 한 명을 바꾸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한 명 한 명이 바뀌면 세상이 바뀝니다.

당뇨는 불치병이 아닙니다.


최장금을 믿고 당뇨는 불치병이 아님을 증명해 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식이법당뇨완치사례 혈액검사결과 당화혈10.1에서 5.9 (brunch.co.kr)

학생당뇨완치사례, 당화혈색소 11.5%에서 5.7% (brunch.co.kr)

식이2주 혈당 정상되고 체중도 3-4kg 줄었습니다 (brunch.co.kr)

최장금 작가님을 만나 제 인생에도 봄이 왔습니다 (brunch.co.kr)

최장금 식이법 평생 혈당 걱정 안 해도 되니 두렵지않아 (brunch.co.kr)

작가님 혈액검사수치 너무 좋아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brunch.co.kr)

연로하신 엄마가 혼자 식이요법으로 당뇨완치한 사례 (brunch.co.kr)

약으로부터 해방! 피곤함 근육통 없고 숙면하니 넘 좋아 (brunch.co.kr)

10년 만에 혈당이 100대로 내린 건 첨입니다 (brunch.co.kr)

피곤함도 입마름도 없고 소변대변 냄새도 달라졌어요 (brunch.co.kr)

최장금 선생님과 인연이 되어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어요 (brunch.co.kr)

식이한달 중성지방이 276에서 66으로 떨어졌어요 (brunch.co.kr)

당뇨완치소식에 임신소식까지 겹경사 (brunch.co.kr)

최장금 블로그를 우연히 보고 바로 연락드렸는데 (brunch.co.kr)

인슐린 주사와 당뇨약 끊고 컨디션 너무 좋습니다 (brunch.co.kr)

제 삶은 최장금님을 알기전과 후로 나눌수 있답니다 (brunch.co.kr)

고등학생 아들이 식이로 당뇨완치를 증명했어요. 넘기뻐요 (brunch.co.kr)

식이요법한달 5kg감량에 당뇨완치판정, 눈물이 납니다 (brunch.co.kr)

인생의 전환점이 된 최장금 식이법, 요즘 너무 행복해요 (brunch.co.kr)

손끝에 피가 퐁퐁 나오고 공복혈당 식후혈당 모두 정상 (brunch.co.kr)

뒷목이 뻣뻣해지며 두통 오는 증상이 없어졌어요 (brunch.co.kr)

당뇨약 부작용에 마음대로 당뇨약 끊어봤더니 (brunch.co.kr)

식이3일차, 입마름 줄고 혈압 떨어져 기분 너무 좋아요 (brunch.co.kr)

원래 최장금 식이요법 효과가 이렇게 빠른가요? (brunch.co.kr)

식이 후 안압이 떨어졌습니다 (brunch.co.kr)

최장금 식이요법 너무 좋아 주위에 전파하는데 안 믿어요 (brunch.co.kr)

식이로 6kg 감량에 불면증 없어지고 컨디션 최상입니다 (brunch.co.kr)

최장금식이 3주, 뱃살이 쏙 빠지고 거품뇨도 줄었어요 (brunch.co.kr)

올 한 해 가장 큰 행운은 "최장금 식이요법" (brunch.co.kr)

당뇨약 없이 당뇨병 완치? 온세상 의사가 다 바보냐? (brunch.co.kr)


당뇨약을 먹지 않아도 인슐린을 맞지 않아도 당뇨가 완치됩니다.

세상을 바꾸는 건 한 명을 바꾸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한 명 한 명이 바뀌면 세상이 바뀝니다.

당뇨는 불치병이 아닙니다.


최장금을 믿고 당뇨는 불치병이 아님을 증명해 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