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장금 May 19. 2024

인슐린 끊고 식이요법으로 혈당관리 사례 후기 참고

믿어지지 않아요. 그 긴 세월 얼마나 마음 졸이며 (1형)당뇨와 싸웠는데


작가들이 글을 쓰는 이유는 독자들에게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것도 있지만 스스로가 기억하기 위해 씁니다. 몇 해 전 최장금 브런치를 처음 시작할 땐 세상 그 누구도 식이요법만으로 당뇨가 완치된다는 사실을 믿어주지 않아 어떻게든 증명하고 싶은 마음에 식이상담 후기를 중점적으로 업로드 했었는데 언젠가부터 저를 증명하는데 에너지를 사용하는 것보다 새로운 지식을 공부하고 발전하는 게 더 효과적이라 생각해서 최근 식이사례후기 인증에 게을렀습니다...


이젠 굳이 더 증명하지 않아도 최장금을 찾아오실 분들은 어떻게든 찾아오시고, 최장금을 사기꾼이라며 믿지 않는 사람들은 어떤 근거를 들이밀어도 모든 게 조작이라며 여전히 믿지 않습니다.


그런데 오늘 카톡으로 상담을 하다가 "믿어지지 않아요. 그 긴 세월 얼마나 마음 졸이며 당뇨와 싸웠는데..."라는 말에 괜스레 울컥해서 오랜만에 상담 사례 하나 소개해봅니다. 환자분도 당뇨와 오래 싸웠지만 저도 최장금식이요법을 증명하기 위해 참 오래 싸웠거든요^^

 



공복혈당288 당화혈색소10.9%
오늘은 눈물이 나서 이 밤에 도움을 요청해 봅니다  
이젠 약도, 인슐린도 듣지 않아요



2024년 4월 22일


저는 59세 여성입니다. 태어나면서부터 약골이라 이 나이까지 살아있는 것도 기적이기도 합니다.^^ 어머니가 당뇨 이시고 저도 폐경 전 까지는 운동 식이요법으로 조절하고 있었지만 폐경 후 3년이 지난 후 오늘 검사 결과는 공복혈당288 당화혈색소10.9 한 달 전엔 식후 5시간 하이 떠서 응급실 다녀왔습니다.


약과 인슐린은 2년 전부터 복용하고 있습니다. 이젠 약도, 인슐린도 듣지를 않아요. 식이요법 밖에는 답이 없다 생각하고 있던 중 핸드폰을 통해서 선생님을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눈물이 나서 이 밤에 도움을 청해 봅니다. 도움의 손길을 간절히 보내봅니다. 도와주세요..






식이요법 4일 차, 공복혈당 230
식이요법 7일 차, 공복혈당 201



- 오늘 공복혈당 새벽 4시 202, 오전 8시에는  230 나왔습니다. 4일 만에 너무 놀라워요~^^ 장금쌤 감사해요~♡♡♡



갑자기 시력이 많이 나빠지네요


- 일주일 지난  공복혈당은 201도 찍었구요.230까지는 왔다 갔다 합니다. 문제는 갑자기 많이 시력이 나빠지네요..ㅠㅠ 돋보기는 성경 볼 때만 썼었는데  3일 전부터는 카톡을 하는데도 써야 하고.. 혹시 안과를 가봐야 할까요?


최장금) 식이초반에 시력이 나빠지는 경우는 흔합니다. 브런치 후기에 보시면 케이스가 많아요. 조금 지켜보는 게 좋을 듯하구요. 체중이 4.5kg 빠지셨다고 했는데 체중이 빠지는 동안 공복혈당은 좀 높은 게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속 쓰림이 심한데 위장약 먹어야 할까요?


- 제가 속 쓰림이 심해서 병원에서 위장약을 먹고 있었어요.. 3일 전부터 속 쓰림이 심해지는데.. 우유. 또는 약을 먹어야 진정되었거든요.. 이 증상이 위장약을 안 먹어서인지.. 아니면 반응인지 궁금합니다.. 지금은 더 심해져서요.. 당뇨약과 함께 들어있어서 약을 버려버렸는데요..ㅜㅜ 우유라도 먹어야 할까요 아니면 참아야  할까요??

제가 제산제 아나플랙시스가 있어서 입원해서 찾은 위장약입니다..ㅜㅜ 식이로 위산과다도 좋아지겠지요~~^^

최장금) 우유는 권하지 않습니다. 속 쓰림도 좋아지려는 현상입니다. 조금 지나면 점점 개선될 겁니다.


식이 14일째, 체중은 5kg 감량 공복혈당200~230


샬롬 ^^ 오늘이 14일째 2주 됩니다~^^ 공복 혈당은 200~230대를 유지하네요.. 몸무게도 0.5키로 빠져서 이제 5키로 빠졌네요.. 잘 되고 있는 건지요.. 오래된 당뇨라.. 늦어질 거라 예상했지만.. 15일 후 정상 수치는 못갈꺼 같아요..ㅎㅎ2주 되어서 중간 보고 드린 거예요~^^ 날씨 좋으니 기분 좋은 하루 지내세요~~♡♡♡



당뇨병으로 오는 전신 통증이 없어진 것만도 감사

(혈당 수치보다 훨씬 중요합니다. 수치는 건강이 아닙니다. 컨디션이 건강입니다)


최장금) 식사를 수정해도 지금보다 더 좋아지지 않아요. 현재 식이로 회복되는 혈당이 본인 최고의 혈당입니다. 식이로 탁해진 혈액은 어느정도 회복하나 이미 소실된 췌장의 기능은 그 무엇으로도 살리지 못하거든요. 그러나 지금처럼 지내면 아무 문제없어요. 여기서 혈당을 더 떨어뜨리려 하지 마세요. 약이나 보조제로 혈당을 더 내리면 컨디션이 악화됩니다. 수치만 좋아질 뿐 건강은 나빠져요. 정상수치가 되지 않아도 됩니다. 컨디션으로 관리하시면 되세요. 부디 제 말을 믿으세요 ~ 좋은 날 되세요^^


- 네에 약을 이미 버렸고 먹을 생각 없어요~^^ 이제 혈당도 매일 안 재려고요.. 한 달이 아니라 할 수 있는데 까지 해보고 그 뒤에는 이 식이를 하루에 2끼는 할려구요.. 이게 가족력도 있으니 완전 정상이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관리하면서 살아야겠지요~^^ 당뇨병으로 오는 전신 통증이 없어진 것만도 감사입니다~~♡♡♡



식이 17일째, 공복혈당 180


- 샬롬~♡♡♡ 오늘 새벽 3시입니다~~~^^ 8시 공복은 182 나왔습니다~~^^ 이게 얼마만에 180대인지요..ㅎㅎㅎ 그저 감사합니다 ~♡♡♡ 눈침침한 것도 아직 완전하게 돌아오진 않았지만 저번처럼 심각하진 않아요.. 좋아지겠지요~~^^



식이 20일째, 공복혈당 142


샬롬 ~^^ 오늘 20일 차입니다~^^ 사진은 아침 8시 에요.. 새벽 4시에는 142입니다~^^


믿어지지가 않아요..
그 긴 세월 얼마나 마음 졸이며 당뇨와 싸웠는데..


이렇게 인연을 만들어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려요 ~♡♡♡ 쌤도 널리 알려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이게 안다고 할 수 있는 게 아닌 거 같아요.. 저도 2번이나 포기하려다가 쌤이 이끌어 주셔서 잘 넘어갔어요. 감사합니다~~^^


최장금) 최장금을 믿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길었던 당뇨와의 싸움... 지긋한 인슐린... 아무리 도와주고 싶어도 무조건 배척하고 거부하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인슐린 주사의 효과가 계속 좋았다면 저를 찾지 않았겠지요. 더 이상 인슐린이 듣지 않아 참 다행이었습니다. 그래서 인연이 되었으니까요. 포기하지 않고 따라와 주셔서 ~ 이렇게 또 한 번의 기적을 같이 만들어 주셔서 저도 너무 감사해요. 식후혈당은 정상인데 공복혈당만 높은 건 괜찮습니다. 물론 더 좋아지겠지만요. 인슐린 없이 당뇨를 관리하는 방법을 아셨으니 이젠 마음 졸이지 마세요^^. 또 소식 주세요~~^^.     


23일차 공복혈당 122입니다^^


시련이 선물이다.


변화엔 커다란 용기와 노력이 필요한데 시련이 오기 전엔 용기를 내지 않기 때문이다. 당뇨약이나 인슐린이 더 이상 듣지 않는다면 행운이다. 변화를 시도할 때가 온 것이다. 당신에게도 행운이 닿기를...  (기존의 상식을 버려야 새로운 치료법을 찾을 수 있다. 당뇨에 대해 공부를 많이 한 사람일 수록 식이법을 강하게 반대한다. 해봤는데 안되더라! 절망의 계곡이 시작의 순간이다. 포기하는 그 순간이 포기가 아닌 진짜를 시작하는 타이밍이다 )   



https://brunch.co.kr/@himneyoo1/1294

https://brunch.co.kr/@himneyoo1/1317

https://brunch.co.kr/@himneyoo1/1342

https://brunch.co.kr/@himneyoo1/1358

https://brunch.co.kr/@himneyoo1/1377

https://brunch.co.kr/@himneyoo1/1152

 https://brunch.co.kr/@himneyoo1/1269

https://brunch.co.kr/@himneyoo1/1268

https://brunch.co.kr/@himneyoo1/1264

https://brunch.co.kr/@himneyoo1/1257

https://brunch.co.kr/@himneyoo1/1254

https://brunch.co.kr/@himneyoo1/1227

https://brunch.co.kr/@himneyoo1/1192

https://brunch.co.kr/@himneyoo1/1187

https://brunch.co.kr/@himneyoo1/1266

 https://brunch.co.kr/@himneyoo1/1178

https://brunch.co.kr/@himneyoo1/1127

https://brunch.co.kr/@himneyoo1/646

https://brunch.co.kr/@himneyoo1/813

https://brunch.co.kr/@himneyoo1/1486



식이법당뇨완치사례 혈액검사결과 당화혈10.1에서 5.9 (brunch.co.kr)

학생당뇨완치사례, 당화혈색소 11.5%에서 5.7% (brunch.co.kr)

식이2주 혈당 정상되고 체중도 3-4kg 줄었습니다 (brunch.co.kr)

최장금 작가님을 만나 제 인생에도 봄이 왔습니다 (brunch.co.kr)

최장금 식이법 평생 혈당 걱정 안 해도 되니 두렵지않아 (brunch.co.kr)

작가님 혈액검사수치 너무 좋아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brunch.co.kr)

연로하신 엄마가 혼자 식이요법으로 당뇨완치한 사례 (brunch.co.kr)

약으로부터 해방! 피곤함 근육통 없고 숙면하니 넘 좋아 (brunch.co.kr)

10년 만에 혈당이 100대로 내린 건 첨입니다 (brunch.co.kr)

피곤함도 입마름도 없고 소변대변 냄새도 달라졌어요 (brunch.co.kr)

최장금 선생님과 인연이 되어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어요 (brunch.co.kr)

식이한달 중성지방이 276에서 66으로 떨어졌어요 (brunch.co.kr)

당뇨완치소식에 임신소식까지 겹경사 (brunch.co.kr)

최장금 블로그를 우연히 보고 바로 연락드렸는데 (brunch.co.kr)

인슐린 주사와 당뇨약 끊고 컨디션 너무 좋습니다 (brunch.co.kr)

제 삶은 최장금님을 알기전과 후로 나눌수 있답니다 (brunch.co.kr)

고등학생 아들이 식이로 당뇨완치를 증명했어요. 넘기뻐요 (brunch.co.kr)

식이요법한달 5kg감량에 당뇨완치판정, 눈물이 납니다 (brunch.co.kr)

인생의 전환점이 된 최장금 식이법, 요즘 너무 행복해요 (brunch.co.kr)

손끝에 피가 퐁퐁 나오고 공복혈당 식후혈당 모두 정상 (brunch.co.kr)

뒷목이 뻣뻣해지며 두통 오는 증상이 없어졌어요 (brunch.co.kr)

당뇨약 부작용에 마음대로 당뇨약 끊어봤더니 (brunch.co.kr)

식이3일차, 입마름 줄고 혈압 떨어져 기분 너무 좋아요 (brunch.co.kr)

원래 최장금 식이요법 효과가 이렇게 빠른가요? (brunch.co.kr)

식이 후 안압이 떨어졌습니다 (brunch.co.kr)

최장금 식이요법 너무 좋아 주위에 전파하는데 안 믿어요 (brunch.co.kr)

식이로 6kg 감량에 불면증 없어지고 컨디션 최상입니다 (brunch.co.kr)

최장금식이 3주, 뱃살이 쏙 빠지고 거품뇨도 줄었어요 (brunch.co.kr)

올 한 해 가장 큰 행운은 "최장금 식이요법" (brunch.co.kr)

당뇨약 없이 당뇨병 완치? 온세상 의사가 다 바보냐? (brunch.co.kr)


당뇨약을 먹지 않아도 인슐린을 맞지 않아도 당뇨가 완치됩니다.

세상을 바꾸는 건 한 명을 바꾸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한 명 한 명이 바뀌면 세상이 바뀝니다.

당뇨는 불치병이 아닙니다.


최장금을 믿고 당뇨는 불치병이 아님을 증명해 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당뇨진단검사(급성당뇨) 오진 가능성?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