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장금 Apr 20. 2024

당뇨는불치병이란 상식을 버려야 당뇨완치법을 알 수 있다

지식을 비워야 지식을 훔칠 수 있다


한 분야의 일을 꾸준히 한 사람의 90%는 전문가가 아닌 고경력자다
10%는 가짜 전문가다. 가짜 전문가들은 유명세를 탄다.
고경력자와 가짜전문가를 걸러내야 진짜 전문가를 만날 수 있다


최근 뇌과학 대가인 박문호 박사님이 유튜브에서 사이토다카시 교수님이 일류의 조건이란 책을 소개해 18년 만의 복간으로 화제의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한 분야의 일을 오래 하면 전문가일까?


90%는 전문가가 아닌 고경력자다. 매일 하던 일을 똑같이 한다. 일이 익숙해지면서 업무 처리속도는 빨라지나 사실상 아무런 발전은 없고 늘 똑같다.


10%는 가짜 전문가다. 매일 같은 일을 반복하다가 새로운 문제를 발견하고 그 문제를 해결한다. 첫번째 산을 오르는 순간이다. 하나의 작은 성공을 성급하게 확대하여 일반화한다. 제품을 만들고 홍보해서 막대한 수익과 인기를 얻는다. 대부분의 전문가들은 여기에 해당된다. 더닝크루거가 말하는 무식의 최고봉에 해당되는 단계다.


https://brunch.co.kr/@himneyoo1/1367


10%의 가짜 전문가 중 10%는 진짜 전문가인 대가로 발전한다.  잠깐의 성공에 취하지 않고 계속 노력해서 처음 성공이 성공이 아닌 걸 깨닫게 된다. 인생의 진짜 산인 두번째 산을 오른다. 가짜 전문가들의 오류를 지적하나 배척당하고 막대한 수익이나 인기도 얻지 못한다. 성급하고 단순한 대중들은 결코 인내하지 못하며 고도의 지식을 느리게 흡수하지 못하니 가짜 전문가들에만 쉽게 현혹당하기 때문이다. 대중들은 진짜 전문가를 알아채기가 힘들다.



사이토 다카시 교수는 진짜 전문가를 외로운 단독자라 했다.

니체는 가짜 전문가와 그들을 둘러싼 사람들을 웽웽거리는 파리떼에 비유했고

"단독자여 시장의 파리떼를 잡는 파리채가 되지 말고 고독한 당신만의 길을 걸어가라"

라는 명문장을 남겼다.


https://brunch.co.kr/@himneyoo1/1692


과거의 캐캐묵은 지식들을 비워야 새로운 지식을 훔칠 수 있다
당뇨는 불치병이란 상식을 비워야 당뇨 완치법을 훔칠 수 있다



이것이 일류의 조건에 나오는 가장 핵심 내용이다. 일류가 되려면 내가 해당분야 지식이 굉장히 많아도 의견을 비우고 받아들이는 태도를 지녀야 한다. 비워야 훔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가짜 전문가들은 진짜 전문가들을 기를 쓰고 방어한다. 진짜 지식에는 아무 관심 없고 오직 자신들이 만들어 놓은 제품(각종 물건, 약이나 건강보조제, 책이나 유튜브 등의 지식까지 다 포함)이 무용지물인걸 들키게 될까 전전긍긍한다.(일부 사람들은 통한다. 일부에게만 통하는걸 모두에게 통하는 방법이라 광고하니 문제...)



무엇이든 대중들이 많이 몰리는 곳으로 따라가면 결국엔 많은 비용만 치를 뿐 아무것도 얻지 못한다. 세상을 움직이는 힘은 그럴듯한 거짓말로 치장한 광고와 홍보다. 가짜의 세계엔 늘 많은 사람들이 몰려있다. 그게 뭐든 사람들이 많이 몰리면서 거대한 수익이 창출되는 곳은 피하는 게 좋다.   



진짜를 알고 싶다면 당신이 알고 있는 모든 상식부터 버려야 한다. 비워야만 훔칠 수 있다.


https://youtu.be/Rcvi4teR2y8?si=Zb-yvDL3J15Kbyxk


https://brunch.co.kr/@himneyoo1/1294

https://brunch.co.kr/@himneyoo1/1317

https://brunch.co.kr/@himneyoo1/1342

https://brunch.co.kr/@himneyoo1/1358

https://brunch.co.kr/@himneyoo1/1377

https://brunch.co.kr/@himneyoo1/1152

 https://brunch.co.kr/@himneyoo1/1269

https://brunch.co.kr/@himneyoo1/1268

https://brunch.co.kr/@himneyoo1/1264

https://brunch.co.kr/@himneyoo1/1257

https://brunch.co.kr/@himneyoo1/1254

https://brunch.co.kr/@himneyoo1/1227

https://brunch.co.kr/@himneyoo1/1192

https://brunch.co.kr/@himneyoo1/1187

https://brunch.co.kr/@himneyoo1/1266

 https://brunch.co.kr/@himneyoo1/1178

https://brunch.co.kr/@himneyoo1/1127

https://brunch.co.kr/@himneyoo1/646

https://brunch.co.kr/@himneyoo1/813

https://brunch.co.kr/@himneyoo1/1486


식이법당뇨완치사례 혈액검사결과 당화혈10.1에서 5.9 (brunch.co.kr)

학생당뇨완치사례, 당화혈색소 11.5%에서 5.7% (brunch.co.kr)

식이2주 혈당 정상되고 체중도 3-4kg 줄었습니다 (brunch.co.kr)

최장금 작가님을 만나 제 인생에도 봄이 왔습니다 (brunch.co.kr)

최장금 식이법 평생 혈당 걱정 안 해도 되니 두렵지않아 (brunch.co.kr)

작가님 혈액검사수치 너무 좋아요.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brunch.co.kr)

연로하신 엄마가 혼자 식이요법으로 당뇨완치한 사례 (brunch.co.kr)

약으로부터 해방! 피곤함 근육통 없고 숙면하니 넘 좋아 (brunch.co.kr)

10년 만에 혈당이 100대로 내린 건 첨입니다 (brunch.co.kr)

피곤함도 입마름도 없고 소변대변 냄새도 달라졌어요 (brunch.co.kr)

최장금 선생님과 인연이 되어 얼마나 감사한지 모르겠어요 (brunch.co.kr)

식이한달 중성지방이 276에서 66으로 떨어졌어요 (brunch.co.kr)

당뇨완치소식에 임신소식까지 겹경사 (brunch.co.kr)

최장금 블로그를 우연히 보고 바로 연락드렸는데 (brunch.co.kr)

인슐린 주사와 당뇨약 끊고 컨디션 너무 좋습니다 (brunch.co.kr)

제 삶은 최장금님을 알기전과 후로 나눌수 있답니다 (brunch.co.kr)

고등학생 아들이 식이로 당뇨완치를 증명했어요. 넘기뻐요 (brunch.co.kr)

식이요법한달 5kg감량에 당뇨완치판정, 눈물이 납니다 (brunch.co.kr)

인생의 전환점이 된 최장금 식이법, 요즘 너무 행복해요 (brunch.co.kr)

손끝에 피가 퐁퐁 나오고 공복혈당 식후혈당 모두 정상 (brunch.co.kr)

뒷목이 뻣뻣해지며 두통 오는 증상이 없어졌어요 (brunch.co.kr)

당뇨약 부작용에 마음대로 당뇨약 끊어봤더니 (brunch.co.kr)

식이3일차, 입마름 줄고 혈압 떨어져 기분 너무 좋아요 (brunch.co.kr)

원래 최장금 식이요법 효과가 이렇게 빠른가요? (brunch.co.kr)

식이 후 안압이 떨어졌습니다 (brunch.co.kr)

최장금 식이요법 너무 좋아 주위에 전파하는데 안 믿어요 (brunch.co.kr)

식이로 6kg 감량에 불면증 없어지고 컨디션 최상입니다 (brunch.co.kr)

최장금식이 3주, 뱃살이 쏙 빠지고 거품뇨도 줄었어요 (brunch.co.kr)

올 한 해 가장 큰 행운은 "최장금 식이요법" (brunch.co.kr)

당뇨약 없이 당뇨병 완치? 온세상 의사가 다 바보냐? (brunch.co.kr)


당뇨약을 먹지 않아도 인슐린을 맞지 않아도 당뇨가 완치됩니다.

세상을 바꾸는 건 한 명을 바꾸는 것에서부터 시작합니다.

한 명 한 명이 바뀌면 세상이 바뀝니다.

당뇨는 불치병이 아닙니다.


최장금을 믿고 당뇨는 불치병이 아님을 증명해 주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당뇨 치료방법! 무식하면 용감하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