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Peter Kim Jan 27. 2019

함께 쓰는 성장의 비결 시즌 1 완결

많은 성원과 관심 감사했습니다 (๑˃̵ᴗ˂̵)و

안녕하세요 피터에요 ^^

『함께 쓰는 성장의 비결』매거진의 연재를 본격 시작한 지 한 달하고 10일이 지났네요. 그동안 이 매거진을 통해 44개의 글이 발행되었고, 42개의 성장의 비결 팁을 공유했습니다. 매거진에 함께하신 작가님들의 연령과 직업이 다양해서 각자의 시선이 담긴 글들을 공유할 수 있었네요. 그동안 발행된 글들을 리스트업하고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직 못 보신 분들이라면 정주행 추천드립니다! (๑˃̵ᴗ˂̵)و

그동안 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셔서, 구독자도 300명에 도달했고, 공유 수도 4천 회를 넘겼습니다. 매거진 작가님들을 대표해서 한 번 더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브런치의 페이스북 페이지인 '브런치를 읽다'에도 20번이나 노출되는 행운을 누릴 수 있었습니다.(약 절반의 글이 소개되었네요) 브런치 스릉 해요~~ 이 외에도 네이버 테크판 메인과 다음에도 지속 노출되었고, 희성 작가님의 글쓰기 글은 브런치 플러스 친구를 통해서도 발송이 됐습니다.

『함께 쓰는 성장의 비결』매거진은 1월 31일을 마지막으로 시즌 1이 완결됩니다. 애초 40편의 글을 쓰려고 했는데, 조금 더 쓸 수 있었네요. 여러분의 관심 덕분입니다. 다음 주에는 매거진 작가님들과 첫 오프모임을 가질 예정입니다. 그때 앞으로 어떤 일을 더 이어갈지 논의하고, 추후 계획도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함께 쓰는 성장의 비결 글 목록


성장의 비결을 함께 나눌 작가님들을 모십니다

성장의 비결 함께 하실 작가님들을 소개 합니다!

당신의 인풋은 안녕하신가요?

자기이해를 위한 기록의 힘

자투리 시간을 활용하는 영어 공부법

결과는 생각하지 말고 작은 시도부터

목표를 이루고 싶다면, "견적"부터 재보세요

당신의 '상상'은 '성장'이 된다

내가 가진 걸 타인과 조합하여 더 나은 걸 만든다

선택과 집중의 힘

"왜?"라고 질문해보세요

글을 쓰고 싶지만 도저히 시작하지 못하는 이들에게

재능이 없어 못한다고 말하는 당신께

인생이 뜻대로 되지 않는 이유?

내 안에 잠든 '거인'을 깨우는 '쓰기'의 시간

성장은 탕진으로부터

새해엔 To do list를 버려라

외국에 나가지 않고 영어 공부하기

힘주는 것보다 힘 빼기가 더 어렵다

책을 읽고 기록하면서 마주하게 된 성장

당신에게 멘토가 꼭 필요한 이유

당신의 마음에 사랑이 머물기를

나의 스타트업 실패기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과의 대화를 통한 성장

시작은 잘하지만 지속하기 어려운 당신에게

퇴직금으로 노트북을 샀다

현재를 살자 삶이 달라졌다

멘토는 그저 거들뿐

어느 젊은 교수 이야기

웃으면 복이 오는 과학적 이유

인사이트를 주는 인풋 소스 40가지

'피드백'만 했다면 이제는 '피드포워드'를

영어공부, 포기하려는 순간 나를 다잡아준 한가지

시간 관리는 포기할 것을 적으면서부터 시작된다

새해, 당신의 결심은 안녕하신가요?

결국, 출간 작가가 되었습니다

나의 비만 탈출기

퇴사는 답이 아니다

시간관리는 멘탈관리로부터

자신을 지키며 일하는 법

당신에게 흰 캔버스가 주어진다면

나의 영어 콤플렉스 극복기

오늘, 당신의 '말'은 어땠습니까

사이드 프로젝트로 인생 2막 열기



성장의 비결 매거진을 통해 발행된 성장의 팁들이 여러분께 조금은 도움이 되셨나 궁금하네요~ 저희도 모르는 사람들끼리 만나서 서로를 알아가며 많은 이야기를 나누면서, 내부적으로도 성장했다는 이야기를 많이 나누었어요. 모든 글을 서로 피드백했기 때문에 각자의 성장을 생각하는 관점들을 이해할 수 있었던 점이 개인적으론 특히 도움이 됐습니다. 요 근래 많은 분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있었는데, 반복적으로 드는 생각이 있었어요. 바로 '아는 것이 힘이 아니고, 아는 것을 실천하는 것이 진정한 힘'이라는 생각이에요. 어쩌면 이미 여러분은 충분한 성장의 비결을 '알고' 계실지 모르겠네요. 하지만 그것 만으로는 부족합니다. 한 가지 비결이라도 여러분의 삶에 작게 적용해보시고, 실천해 보세요. '진정한 성장'은 그때부터 시작한다고 믿습니다. 시작의 비결은 '작게 작게 더 작게!'입니다. 완벽하게 해내겠다는 생각은 여러분의 시작을 방해합니다. 아주 작은 일을 시작해 보세요. 그 작은 일이 여러분의 변화와 성장을 이끌 동력이 돼줄 거라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시도를 응원합니다. 그럼 1월 31일까지 추가로 발행될 성장의 비결 글들도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려요~




내일 글은 일과삶 작가님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면 삶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까요? >라는 제목으로 여러분을 찾아 갈 예정입니다. 기대해주세요 (๑˃̵ᴗ˂̵)و

나이도, 직업도 다양한 7명이 펼쳐내는 성장 스토리. 매일 오전 8시 발행되는(주말에는 오전 11시) 성장의 비결이 궁금하다면 매거진 구독을 눌러주세요. 한 뼘 더 성장할 여러분을 응원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사이드 프로젝트로 인생 2막 열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